알뜰폰 통신사를 모빙((주)유니컴즈)에서 ktm모바일로 변경했습니다. 편의점에서 유심 구입 후 셀프 개통을 하려고 했지만 번호이동 사전동의 실패 메시지가 계속 뜨면서 결국 해피콜 개통을 신청했습니다. 해피콜 신청 후 전화가 오기까지 소요시간, 개통 시간에 관한 정보입니다.
해피콜 소요 시간과 절차
해피콜 접수를 하면 3~4시간 안으로 KTm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옵니다.
✅ KTm모바일 해피콜 전화번호: 02-1899-0034
전화 개통을 기다린다면 이 번호로 오는 전화는 꼭 받아야 합니다.
해피콜 접수가 완료되면 ktm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접수 안내'를 알리는 메시지가 날아옵니다. 예약 번호가 함께 날아오는데요. 이 번호는 사실 쓸 일은 없으니 그냥 접수가 잘 됐구나, 하는 정도로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담원을 통한 해피콜 전화에서는 알뜰폰 신청자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게 아닐 경우 개통이 잘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안내가 함께 되고요.
전화를 끊고 10분 후에 개통처리를 알리는 문자가 날아옵니다. 개통 순서는 문자가 날아온 이후를 기준으로 합니다.
✅ 개통 절차
1. 10분 후에 단말기에 유심 장착
2. 천천히 2~3회 전원 종료 및 켜기
3. 번호등록 발생 시 확인 등을 누르지 말고 1분 대기 후 전원 종료, 1분 대기 후 전원 킴 / 이걸 2~3회 진행
제 경우는 이 문자를 받은 후 10분 후에 유심을 장착하고 1번 전원을 껐다가 켜니까 바로 인식이 잘 됐습니다. 오전 11시 30분에 해피콜 접수를 했는데요, 오후 3시 50분에 개통을 완료했습니다. 개통까지 총 5시간이 걸린 셈이 됐습니다.
번호이동 사전동의 실패란
참고로 ktm모바일은 셀프 개통과 상담사를 통한 해피콜 개통의 2개 중 하나를 선택해서 개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도 SK7모바일, 모빙에서 셀프개통으로 간단하게 알뜰폰 개통을 완료했던 터라 이번에도 셀프개통을 해봤는데요.
번호이동 사전동의 실패에 가로막혀 결국은 해피콜 연결을 신청하게 됐습니다.
현재 쓰고있는 회사의 회선에서 새로운 회사의 회선으로 갈아타려면 번호이동 사전동의란 것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SKT나 KT 같은 대리점에서 핸드폰을 개통하면 직원들이 알아서 이런 절차를 해주는데요.
알뜰폰 셀프개통의 경우 개통을 원하는 당사자가 직접 이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제 경우만 그랬던 것인지 아니면 뭔가 에러가 났던 것인지 자꾸만 번호이동 사전동의 실패란 것이 떴습니다.
참고로 하루에 번호이동 사전동의는 일 최대 7회로 제한됩니다. 이 횟수를 초과하면 그다음 날 번호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뭔가 에러 메시지가 두세 번 뜨면요, 그냥 해피콜을 기다리는 게 안전합니다.
참고로 모빙을 이용한 분들이라면 현재 이용 중인 알뜰폰 회사에서 반드시 (주)유니컴즈를 선택해야 합니다. 목록에는 유니컴즈와 (주)유니컴즈가 함께 있기 때문에 유니컴즈를 선택했다면 관련한 고객 정보가 없다고 뜰 겁니다.
알뜰폰은 정말 많은 회사가 존재하기 때문에 그때그때 이벤트 요금제를 잘 갈아타는 게 제일 좋습니다. 참고로 알뜰폰 허브라는 곳에서는 모든 회사들의 요금제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전까지 썼던 것은 모빙이라는 회사의 월 4950원에 데이터 7기가(이후 소진 시 1Mbps), 통화 무제한인 모두다 막힘없이 1GB 요금제였습니다.
이벤트가로 6개월간 5천 원도 되지 않는 가격에 데이터나 통화 끊김 없이 정말 이용을 잘했었습니다.
현재도 이 요금제가 계속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평소 와이파이 연결이 잘 되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근무한다면 정말 말 가성비가 넘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 ktm모바일로 갈아타게 된 이유는 6개월 한정으로 4950원에 제공되는 요금제였는데 다음 달이면 7개월째에 접어들게 돼 2만 원이 넘는 가격을 내야 해 갈아탈 시점이 됐기 때문입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5개월, 6개월 프로모션 요금제가 매우 저렴합니다. 일년 내내 상시 수십 곳의 알뜰폰 통신사에서 경쟁적으로 프로모션 이벤트 요금제를 내놓기 때문에 정상가로 올라가는 달을 기억했다가 갈아타는 게 좋습니다.
👇함께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