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를 하는 분들 중에는 여러 개의 애드센스 승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2번째 블로그에 승인 신청을 도전했는데요. 글 8개로 2번 만에 승인을 받았네요. 나름의 비결이 있지 않나 해서 한번 적어봤습니다.
블로그 주제는?
두 번째 블로그는 건강 관련을 주제로 잡았습니다. 건강쪽이 애드센스 단가가 높다고 해서요. 수익형이 목적인 만큼 철저하게 고단가 카테고리를 주력하자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승인 신청할 때 글의 갯수는?
처음에는 3개만 써놓고 신청을 했었고요, 글이 적어서 그런지 바로 떨어지더라고요. 떨어지기까지의 기간은 1주일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5번째 글을 썼을 때 즈음에 신청을 했었고요, 8번째 글까지 쓴 이후로 잠시 방치했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거의 2주간 안 오길래 아 이번에도 떨어졌나 보구나? 하고 아무런 신경을 쓰지 않았었는데요.
바로 엊그제 승인됐다는 메일이 왔네요?
경제와 금융 쪽 글을 쓸 때는 거의 30개를 넘게 썼어도 승인이 안 났었는데요. 8개의 글 중 7개는 건강, 1개는 경제 쪽 글을 썼을 뿐인데 승인이 나서 얼떨떨합니다.
조회수도 하루에 5~6명, 최고가 50명 정도에 불과했고요. 다음과 빙에서 유입만 있었고 구글 유입은 없었습니다.
구글 SEO에 맞도록 작업했지만 구글이 보기에 긁어갈 만한 글은 아니라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글 분량과 사진 개수는?
글자 수는 1천 자에서 2천 자 사이였습니다. 3천 자를 매번 채우는 건 정말 힘든 일이라는 걸 이 블로그를 통해서 알았거든요.
사진도 안 넣은 포스팅이 절반, 도표를 넣은 포스팅이 절반 정도였습니다.
맞춤법 검사는 무조건 했습니다. 맞춤법에서 고치라는대로 거의 고쳤어요. 특정한 고유명사 일부를 제외하고는요.
어쨌든 8개라는 적은 개수, 말도 안 되게 낮은 조회수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요. 곰곰이 생각을 해본 결과, 승인의 비결은 요거 같습니다.
알려져 있긴 한데 세세하게 알려져 있지 않은 정보에 대한 포스팅.
제가 쓴 글은 완전히 새로운 주제나 내용의 글은 아닙니다. 다만 조금 더 세세한 정보를 다뤘던 게 먹혔지 싶어요.
예를 들어서 여드름 치료라고 한다면요.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인 치료법과 피부 건강에 좋은 포스팅을 할 수 있겠는데요.
남들이 당근, 오이, 상추가 좋다고 일반적으로 써놨다면, 저는 당근의 어떤 성분이 무슨 작용을 해서 왜 좋은지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썼다고 예를 들어볼 수 있겠습니다.
광고성 내용인 제품명이나 상품명은 전혀 다루지 않았고요. 치료법이라면 효과적인 레이저 치료의 종류와 전국 병원별 평균 가격 정도를 러프하게 다루는 정도?
그러니까 조금 더 세세하게 짚어줬다는 점에서 구글이 아 여긴 애드센스를 승인해도 되겠다, 라는 판단을 내리지 않았던 걸까 생각해봅니다.
남들 다 하는 걸 대강 적지 마시고, 조금만 더 세부적으로 파고 들어가서 살짝 새로운 느낌을 애드센스 ai에게 줬던 전략이 유효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어쨌든 놀랍긴했습니다. 고작 글 8개로도, 하루 조회수 10 미만으로도 승인이 난다는 거니까요.
블로그 개설한 지는 한 달 정도 됐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최적화만 반영이 된 상태였어요.
카테고리는 분리하지 않고 하나에 모두 몰았습니다. 사실 의미가 딱히 없더라고요.
그러니 내가 글 수가 너무 적어서, 내용이 너무 풍부하지 않아서 그런 건 아닐까 고민한다면, 일단 승인 신청 도전을 해보시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