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형 블로그 노하우

글 8개로 애드센스 승인 받은 노하우 (3천자, 사진? 글쎄)

by 오렌지 낑깡 2022. 4. 2.
반응형

수익형 블로그를 하는 분들 중에는 여러 개의 애드센스 승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2번째 블로그에 승인 신청을 도전했는데요. 글 8개로 2번 만에 승인을 받았네요. 나름의 비결이 있지 않나 해서 한번 적어봤습니다.

 

블로그 주제는?

두 번째 블로그는 건강 관련을 주제로 잡았습니다. 건강쪽이 애드센스 단가가 높다고 해서요. 수익형이 목적인 만큼 철저하게 고단가 카테고리를 주력하자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승인 신청할 때 글의 갯수는?

처음에는 3개만 써놓고 신청을 했었고요, 글이 적어서 그런지 바로 떨어지더라고요. 떨어지기까지의 기간은 1주일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5번째 글을 썼을 때 즈음에 신청을 했었고요, 8번째 글까지 쓴 이후로 잠시 방치했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거의 2주간 안 오길래 아 이번에도 떨어졌나 보구나? 하고 아무런 신경을 쓰지 않았었는데요.

 

바로 엊그제 승인됐다는 메일이 왔네요?

 

경제와 금융 쪽 글을 쓸 때는 거의 30개를 넘게 썼어도 승인이 안 났었는데요. 8개의 글 중 7개는 건강, 1개는 경제 쪽 글을 썼을 뿐인데 승인이 나서 얼떨떨합니다.

 

조회수도 하루에 5~6명, 최고가 50명 정도에 불과했고요. 다음과 빙에서 유입만 있었고 구글 유입은 없었습니다. 

 

구글 SEO에 맞도록 작업했지만 구글이 보기에 긁어갈 만한 글은 아니라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글 분량과 사진 개수는?

글자 수는 1천 자에서 2천 자 사이였습니다. 3천 자를 매번 채우는 건 정말 힘든 일이라는 걸 이 블로그를 통해서 알았거든요. 

 

사진도 안 넣은 포스팅이 절반, 도표를 넣은 포스팅이 절반 정도였습니다.

 

맞춤법 검사는 무조건 했습니다. 맞춤법에서 고치라는대로 거의 고쳤어요. 특정한 고유명사 일부를 제외하고는요. 

 

어쨌든 8개라는 적은 개수, 말도 안 되게 낮은 조회수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요. 곰곰이 생각을 해본 결과, 승인의 비결은 요거 같습니다.

 

알려져 있긴 한데 세세하게 알려져 있지 않은 정보에 대한 포스팅.

 

제가 쓴 글은 완전히 새로운 주제나 내용의 글은 아닙니다. 다만 조금 더 세세한 정보를 다뤘던 게 먹혔지 싶어요. 

 

예를 들어서 여드름 치료라고 한다면요.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인 치료법과 피부 건강에 좋은 포스팅을 할 수 있겠는데요.

 

남들이 당근, 오이, 상추가 좋다고 일반적으로 써놨다면, 저는 당근의 어떤 성분이 무슨 작용을 해서 왜 좋은지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썼다고 예를 들어볼 수 있겠습니다.  

 

광고성 내용인 제품명이나 상품명은 전혀 다루지 않았고요. 치료법이라면 효과적인 레이저 치료의 종류와 전국 병원별 평균 가격 정도를 러프하게 다루는 정도?

 

 

그러니까 조금 더 세세하게 짚어줬다는 점에서 구글이 아 여긴 애드센스를 승인해도 되겠다, 라는 판단을 내리지 않았던 걸까 생각해봅니다. 

 

남들 다 하는 걸 대강 적지 마시고, 조금만 더 세부적으로 파고 들어가서 살짝 새로운 느낌을 애드센스 ai에게 줬던 전략이 유효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어쨌든 놀랍긴했습니다. 고작 글 8개로도, 하루 조회수 10 미만으로도 승인이 난다는 거니까요.

 

블로그 개설한 지는 한 달 정도 됐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최적화만 반영이 된 상태였어요. 

 

카테고리는 분리하지 않고 하나에 모두 몰았습니다. 사실 의미가 딱히 없더라고요. 

 

그러니 내가 글 수가 너무 적어서, 내용이 너무 풍부하지 않아서 그런 건 아닐까 고민한다면, 일단 승인 신청 도전을 해보시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