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되는 게 가슴 아픕니다. 우크라이나에 기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적십자 영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달러로 기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원화로 기부하고 싶다면 우크라이나 대사관를 통해도 됩니다.
네이버에 우크라이나 기부로 검색하면 월드비전, 세이브더 칠드런 등 국내 여러 구호단체들의 기부 링크가 뜨는데요.
적십자를 통해 달러로 기부하면 보다 직접적이고 효과적으로 쓰일 것 같다는 생각에 적십자 기부를 선택했습니다.
카드 결제를 통한 달러 기부를 할 수 있으며, 기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맨 왼쪽의 My donation에서 금액과 기부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One-off는 한 번, Monthly는 매월 기부하겠다는 의미이고요.
최소 단위로는 9달러부터 33달러, 50달러, 108달러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렇게 임의로 정해진 금액이 아니라 본인이 기부하고 싶은 금액을 정할 수도 있습니다.
가령 1000불을 하고 싶다면요, 표 하단의 Choose your own amount에 그 금액을 적으면 됩니다.
중간의 Personal Information에는 이메일, 이름, 전화번호를 넣으면 됩니다. 한국 ip가 잡히는 관계로 자동으로 국제번호 라인에 한국어 국기가 표시됩니다.
기부는 카드결제로 이뤄집니다. 맨 오른쪽에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를 넣고 donate now를 선택하면 기부가 완료됩니다.
결제 과정은 매우 빠르고 안정적으로 이뤄집니다.
donate now를 클릭하면요, 바로 카드결제와 함께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름, 기부한 일시, 금액, 카드번호 마지막 4자리 등이 나타납니다.
저는 108달러를 기부했는데요, 불교 신자라 그런가 108번뇌가 떠오르는 저 금액에 기부하게 됐습니다.
비록 전쟁과 미국 금리 인상 등으로 달러 환율이 무섭게 오르긴 했지만요.
21세기에 전쟁과 기아, 상실과 고통을 겪는 우크라이나 사람들에게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서 달러 기부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우크라이나 한국대사관 페이스북에서 계좌이체를 통해서 원화로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은행을 통해서 받고 있으며 입금자 명은 우크라이나 대사관이니까요,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아래 링크는 우크라이나 대사관의 공식 페이스북 링크입니다. 상단 게시물 고정으로 떠있으니까요,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길어질지 몰랐던 전쟁입니다. 우크라이나에 평화가 오길 기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