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농식품바우처 카드 관련으로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질의응답 주요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바우처 사업이 진행되는 전국 15개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 중 중위소득 50% 이하라면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전년도 농식품바우처 카드 발급자인데, 올해 또 신청해야 하나요?
네, 지난해에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았던 사람이라도 올해 또 바우처를 받으려면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전년도 카드는 지난해 마지막 날짜로 카드 자격이 소멸됐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올해도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 신청을 다시 하셔야 합니다.
- 카드를 분실, 훼손했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재발급할 경우 이전 카드는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 제가 분실한 카드를 다른 사람이 주워서 무단으로 사용했는데, 이 경우 지원금을 돌려받을 수 있나요?
누군가가 카드에 충전된 금액을 사용했다면 해당 지원금은 받을 수 없습니다.
때문에 분실을 확인하는 즉시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방문이나 콜센터(02-538-1957)를 통해서 분실신고와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 바우처 금액을 기한 안에 다 쓰지 못하면 이월이나 환불되나요?
바우처 금액은 매달 1일 새롭게 충전되며, 그달 안에 모두 써야 합니다.
잔액이 남았다고 해서 다음 달로 이월이나 환급되지 않습니다. 미사용 금액은 소멸 및 회수되기 때문에 꼭 기한 안에 써야 합니다.
- 매장에서 결제가 되지 않았는데 왜 그런 걸까요?
카드결제 거절사유는 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1644-4000, 내선 7-5-0)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우처 카드는 하나로마트 등 바우처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일부 가맹점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때문에 농식품바우처카드 홈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매장을 사전에 조회하거나, 혹은 농식품바우처 콜센터로 문의하는 게 좋습니다.
- 농식품바우처 콜센터 : 02-538-1957 (운영시간: 평일 09~18시)
- 사용 가능 매장 조회
- 다른 카드나 현금으로 나눠서 분할이나 복합 결제가 될까요?
바우처 카드 외 다른 카드 및 현금과의 복합결제는 가맹점마다 다르기 때문에 결제 현장에서 문의해야 합니다.
- 농식품바우처 카드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나요?
원칙적으로 카드의 타인 양도는 불가능합니다. 만일 대여나 양도, 판매할 경우 관련 법규에 의해 처벌받거나 추후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족에 한해서는 카드 사용자의 동의 하에 이용 가능합니다.
바우처 이용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놓치면 아까운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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