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서평] 나도 로또 대박운이 있을까? 내 사주 돈복과 재물복 | <사주 재테크> 강병욱

by 오렌지 낑깡 2022. 8. 2.
반응형

직장인의 최고 덕담은 로또 대박 나세요, 많이 벌고 적게 일하세요입니다. 그런데 누구는 자동으로 기입한 로또가 대박이 나는데 누구는 조상님이 불러준 수동도 2개 맞고 틀리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누구는 어디서 들은 소스로 주식이 10배가 넘게 뛰었고, 또 누구는 그 소스가 망한 소스여서 쪽박을 찼다도 심심찮고요. 

 

돈복, 재물복, 내 운명에 돈이 있긴 한 건가, 그러면 대체 언제쯤 내 인생에도 해 뜰 날이 올까 궁금해집니다. 그럴 때 참고하면 재밌는 게 바로 <사주 재테크>입니다. 

 

사주재테크-표지

 

네이버 책 목차 보기

 

 

 

내 사주팔자의 8 글자를 뽑아서 그중에서 편재, 정재 같이 재물을 뜻하는 글자가 있는지, 언제쯤 나에게 재물운이 들어오는지를 가늠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합니다. 

 

이 책의 장점

1. 정말 쉽습니다. 오행, 사주, 명리를 하나도 몰라도 쉽게 술술 읽을 수 있습니다. 

 

2. 타고난 재물복과 재물이 들어오는 운세를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니까요. 

 

3. 내 사주 흐름에 따른 적절한 투자법을 알 수 있습니다.

 

내가 재성이 없는데, 재물운이 들어오지도 않는 해에 무리하게 부동산이나 주식 투자를 했다가는 아무래도 크게 물릴 확률이 높겠죠. 이런 확률을 따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주 재테크 책 소개(네이버)

 

<책 속 인용구>  

"경제가 어려워지고 삶이 팍팍해지면서 모두들 돈, 돈, 돈을 외치며 재테크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세상은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 부동산 투자를 하는 사람, 요즘에는 코인에 투자하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그런데 소수의 사람을 제외하고는 재테크로 재미를 봤다는 사람이 없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재테크에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차이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사주명리를 미신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사주명리는 점을 치는 것과는 엄연히 다릅니다. 동양철학을 바탕으로 사람의 인생행로를 알아보고자 하는 학문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돈 버는 사람들은 돈이 스스로 들어온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돈을 벌지 못하는 사람들은 돈을 따라다녀도 결코 손에 쥐질 못한다고 말하죠.

 

이 말은 재물을 손에 쥔다는 것 자체가 인간의 노력보다는 운을 따라간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즉, 돈을 벌 팔자와 돈을 벌지 못하는 팔자가 따로 있다는 겁니다.

재물운이 좋은 사람은 평생 재물을 누리고 살고 또 재물운이 없는 사람은 평생을 가난하게 살아야 할까요? 반드시 그렇지도 않습니다. 재물운이 좋았던 사람이 한순간에 알거지가 되기도 하고 또 경제적으로 힘들게 살았던 사람이 한순간에 큰 부자가 되기도 합니다.

바로 재물운에 변동이 생기는 시기를 만나 그 기회를 잘 살렸기 때문입니다. 재물이란 이렇게 자신의 운명과 함께 일어서기도 하고 또 넘어지기도 하는 겁니다.

재물운이 좋을 때는 공격적인 전략을 구사하고, 재물운이 좋지 않을 때는 보수적인 전략을 구사하면서 일생을 편안하게 살기 위한 지혜를 찾아가는 나침반 역할을 하는 책입니다.

 

​나에게는 재물운이 있는지, 나는 어느 정도의 재물을 담을 수 있는 그릇인지를 먼저 알아봅시다. 그 그릇이 크면 큰대로 작으면 작은대로 그 그릇에 재물을 가득 담아서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겁니다." 

 

✅ 저자가 말하는 돈 복 

1. 사주팔자에 재물운이 있으면 크든작든 돈이 들어올 가능성이 높다.

2. 사주팔자에 재물운이 없으면 일단 재물로 크게 성공하기는 어렵다.

3. 사주팔자에 재물운이 있더라도 그 운을 견뎌낼 수 있을 때 내 돈이 된다.

4. 사주팔자에 재물운이 없더라도 시간이 흐르는 과정에서 재물운이 오면 그때는 재물을 모을 수 있다.

5. 사주팔자에 재물이 없는 사람은 실제로 재물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반대로 무한대의 재물을 모을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다만, 재물에 대한 갈증이 심해서 실수하기 쉽다.

 

✅ 내 사주 돈복 찾아보는 법

1. 일간이 무엇이며 특성이 어떤지 살핀다.

2. 지지에 일간을 도와주는 글자(정인, 편인, 비견, 겁재 등)가 있는지 본다.

3. 사주에 재성(정재, 편재), 관성(정관, 편관) 등의 글자가 있는지 본다.

4. 대운의 흐름을 통해 사주에 없는 글자가 들어오는지 확인한다.

 

 

👉 POINT ✅ 내 사주 일간 찾는 법

돈 복을 찾아보는 핵심은 일간을 찾고, 일간을 극하는 오행이 있는지, 즉 편재와 정재가 있는지 찾아보는 겁니다. 

 

사주 일간은 운세나 사주 사이트, 만세력 어플 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느 사주 명리 사이트에서든 생년월일시를 입력하면 무료로 조회 가능합니다. 

 

아래의 표는 임의로 뽑아본 사주팔자입니다. 빨갛게 표시한 박스가 일주, 파랗게 표시한 것이 재물복입니다. 

 

오른쪽에서 세 번째, 즉 일간에 있는 신묘(辛卯)가 일주입니다. 이 사람은 신묘 일주이며, 대표 기운은 신금입니다. 

 

사주 만세력 예시

 

한 사람의 오행은 이 일주의 천간을 통해서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천간은 위의 4글자를 뜻합니다.

 

천간이 신금이므로 이 사주에게 재성은 신금이 극하는 목이 됩니다. 만세력에서도 파란색 목으로 표시한 부분이 편재, 정재입니다. 

 

이렇게 사주팔자에 뚜렷하게 편재, 정재가 나타날 경우 기본적으로 돈 복을 타고났다고 저자는 분석합니다. 사주팔자 이론을 전혀 모른다면 이 모든 이야기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주 사이트는 생년월일시를 입력하면 8글자와 함께 편재, 편인, 정관, 상관 등의 글자를 함께 보여줍니다. 

 

그러니 정재, 편재. 이 두 글자가 내게 있는지만을 사주 사이트나 만세력 어플을 통해 먼저 확인하면 됩니다. 

 

✅ 상극과 재물의 관계 

 

 

사주에서 내가 극하는 것은 내 입장에서 봤을 때 재물을 말합니다. 내가 상대를 극하기 위해서는 힘을 많이 써야 합니다. 즉, 재물을 얻기 위해서는 내가 많이 움직이고 또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남자에게 있어서 재물은 여자와 같습니다. 남자에게 재운이 들어온다는 것은 실제로 재물이 들어올 수도 있지만, 결혼운이 들어올 수도 있다고 본니다.

✅ 오행의 상극

목극토, 토극수, 수극화, 화극금, 금극목

반대로 내가 극을 당하는 것은 내 입장에서 봤을 때 명예 내지는 관운을 말합니다. 명예를 얻기 위해서는 조직 내에서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이는 조직의 통제를 받는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때도 통제를 견뎌내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에너지 소비가 있어야 합니다. 직장에 출근하기 위해 새벽부터 일어나 온갖 스트레스를 받아가면서 일하는 경우를 생각하면 됩니다.

남자에게 관운은 명예이기도 하지만 자식이기도 합니다. 여자에게 관운은 명예이기도 하지만 남편이 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서 임수 일원의 경우 토 기운이 관운이 될 수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 대운에서 토 기운이 오면 직장을 얻거나 승진을 한다고 해석할 수 있고, 여성의 경우는 직장운도 되지만 결혼운이 들어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판매 서점 및 온라인 구독 플랫폼 

각종 서점에서도 판매 중이며 그 외에 도서 ott 중에서는 밀리의 서재에서 유일하게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에는 이 저자의 다른 책들, 즉 주식 투자나 주식 차트 보는 법 등에 대한 책들도 있습니다. 

 

실물 책을 구입을 해서 차분하게 읽어도 좋고요, 밀리의 서재 구독자라면 쉽고 빠르게 읽어봐도 좋겠습니다. 

 

 

다만, 밀리의 서재를 이용한다면요 핸드폰보다는 아이패드나 노트북 등 화면이 넓은 기기로 읽는 것을 추천하겠습니다. 사주 명식을 분석하는 부분이 많은데 화면이 넓지 않으면 보기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추천 대상 

1. 나만 돈 못 버는 것 같아서 슬픈 분들

2. 언제 집 사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재물운이 높을 때 삽시다) 

 

👇함께 보세요 

윌라 오디오북 가격,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