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에서 신년 신메뉴를 3종 출시했습니다. 이 중 블랙 햅쌀 고봉 라떼를 먹어봤습니다. 이름부터 좀 특이했는데요. 팝콘 같은 쌀을 올려줍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별로였고요. 다만 아침에 배고플 때는 좋았습니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 설명
검은 토끼의 해에 새롭게 돌아온 햅쌀 라떼
에스프레소 샷과 어우러진 쌀, 흑임자가 더해져 더욱 고소해지고 입에서 톡톡 터지는 흑미 토핑이 소복하게 쌓여 건강하게 즐기는 라떼 음료 - 출처: 스타벅스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있던 설명입니다. 팝콘 같던 것이 흑미 토핑이었네요. 칼로리는 365kcal입니다.
아래가 음료 사진인데요. 텀블러에 담아서 그런지 전체적인 느낌이 잘 안 살긴 하네요. 흑미라는 느낌보다는 딱 팝콘의 느낌입니다.
맛
고소합니다. 흑미 맛이 강하게 나진 않아요. 살짝 묵직한 느낌이라 밥 대용으로 먹는 느낌이긴 합니다. 아침에 따뜻한 뭔가가 먹고 싶은데 커피는 부담스럽다면 추천할 만합니다.
흑미 토핑
한 입 딱 먹었을 때는 팝콘 같았어요. 살짝 꺼끌한 느낌입니다. 솔직히 이건 맛있지 않았습니다.
결론
큰 인기는 없을 것 같은 메뉴입니다. 갈수록 스타벅스가 신기하고 새로운 걸 많이 만드는데요. 대중적인 취향에서 조금 떨어진 제품들을 디자인하는 느낌입니다.
대신 이 음료의 장점이 있다면 별을 무지하게 모을 수 있습니다. 사이렌 오더 프로모션 중이거든요. 무려 이벤트 별이 3개.
그래서 샌드위치와 함께 오전에 시키면 무료 8개의 별을 한 번에 얻을 수 있어요.
별을 12개 모으면 무료 음료 쿠폰이 1개 나오잖아요. 아침에만 해도 2개였던 별이, 이 주문으로 인해 11개로 늘어났습니다. 누구보다 빠르게 별을 쓸어담을 수 있는 팁은 아래 포스팅에 정리돼 있습니다.
스타벅스 별 적립 내역, 적립 기준, 별 빠르게 모으는 방법
댓글